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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 건강]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는 음식들을 소개해드려요!

 

 

 

혈액순환이 원활해야 건강한 신체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으면 신체는 여러가지 반응을 보이게 되는데 대표적인 사례 몇가지를 먼저 살펴 보겠습니다.

 

 

1.     수족냉증


수족냉증은 추위를 느끼지 않을 환경에서 손발 시림을 느끼는 현상으로, 혈액순환 장애로 인한 대표적인 증상입니다. 혈액순환이 잘 되질 않아 손끝과 발끝에 분포한 말초혈관까지 혈액이 도달하지 못하기 때문에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2.     기립성 저혈압

누워있거나 앉아 있다가 갑자기 일어날 때 혈압이 떨어져 어지럼증을 느끼는 것을 기립성 저혈압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현상은 혈액순환이 저하된 경우에도 빈번하게 발생할 수 있습니다.

 

 

 

3.     다리 저림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는 이들 중 다리저림 증상에 시달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혈액순환 저하로 다리에서 심장 방향으로 혈액을 보내지 못해 혈액이 고이기 때문인데, 이러한 증상을 방치할 경우 하지정맥류와 같은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혈액순환이 잘 이루어지지 않으면 만성피로, 협심증 그리고 뇌졸중 같은 중증 질환까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섭취하여 관리해보는건 어떨까요?

 

 

 

 

 

1.     비트



 

비트에는 혈관을 청소해주는 비타민과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습니다. 또한 동맥경화를 예방하는 살리실릭산이 풍부해 혈전을 예방하고 혈액을 깨끗이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비트는 주로 즙을 내어 섭취하거나 찜으로 먹는데 찜으로 조리할 경우 껍질째 조리하고 섭취시 벗겨내어 먹어야 영양소 파괴를 막을 수 있습니다.

 

2.     양파



 

양파에는 플라보노이드라는 항산화 물질을 포함하고 있고 주요 혈관인 동맥과 정맥을 확장시켜 혈액순환에 탁월한 음식입니다.

 

 

 

 

3.     호두



 

호두에는 알기닌, ALA, 비타민E 등이 들어있어 몸 안 일산화질소의 생성을 자극합니다. 해당 물질들은 혈관을 확장시켜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죠. 혈관 기능을 끌어올리는데 효과적입니다.

 

4.     감귤류



 

양파와 마찬가지로 감귤류에도 플라보노이드 항산화 물질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습니다. 해당 물질은 항염증 효과가 있으며 굳은 동맥을 부드럽게 해주고 혈압을 낮추어 줍니다.

 

 

 

5.     녹색채소



 

 

녹색 채소에는 질산염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질산염은 체내 흡수되면

일산화질소로 바뀌어 혈관을 확장시켜주고 혈액순환을 개선시킵니다. 일산화질소는 혈류랑에 따라 혈관이 수축 및 팽창하게 도와주는데 이로 인해 체내 일산화질소가 많으면 심혈관 질환까지 낮추어 준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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